먹거리 대국 타이완! 타이베이를 가다 : 타이완 여행 #01

먹거리 대국 타이완! 타이베이를 가다 : 타이완 여행 #01


타이페이 식당가
먹거리 대국 대만 타이페이
일본 오키나와와 가까이에 있는 섬나라 타이완.
중국어를 쓰고 중국과 분쟁이 있는 나라. 2천만 명을 넘는 인구에 나름 소득수준도 높은 동아시아의 홍콩과도 같은 나라인가? 정도가 내가 아는 대만의 정보다.
공휴일도 없고 지루하게 긴 6월. 유급휴가를 주말 앞뒤로 붙여 가까운 곳에 나 가보려고 계획을 짰다.
비행기와 호텔 예약이 계획의 전부이긴 했지만... 어쨌든 출발일이 다가오니 가이드북이라도 하나 사봐야 할 것 같은 생각도 들고, 대만 여행 후기를 읽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그렇게 그렇게 대충 준비를 했다.


나리타발 부흥항공
나리타발 부흥항공
위치타이베이 분지의 중심
경위도동경 121°38", 북위 25°2"
면적(㎢)271.8
시간대UTC+8
행정구분12
행정관청 소재지11008 1
홈페이지http://www.gov.taipei/
인구(명)2,629,269(2007년)
타이페이 타오위안 공항
타이페이 타오위안 공항
타오위안공항 버스타는 곳
타오위안공항 버스타는 곳
버스로 이동
나리타 오후 1시 발 부흥항공을 타고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공항에 도착.
타이베이엔 2개이 공항이 있는데 이 타오위안 공항은 전철이 닿지 않는다. 따라서 호텔 리무진버스나 노선버스, 여행사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 역시 여행사 버스로 호텔까지...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했던가... 공항에서부터 찌푸둥한 날씨가 타이베이 시내로 가는 버스 안에서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타이페이 도착하자 비가 주룩주룩
비가 주룩주룩....
가이드 아저씨는 4일 내내 날씨가 너무 좋아서 관광하기 좋다는데... 마이크를 잡고 얘기하는 와중에 비가 내리니 그 말을 믿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여행 중에 느낀 건데 대만이 동아시아이긴 하지만 서울, 부산, 도쿄, 오사카 이런 쪽 기후는 아니다. 동남아와 비슷하게 습하고 맑은 날씨에도 한 번씩 비가 내리치고... 뭐 그런 아열대식에 기후라 소나기가 좀 내린듯 날씨가 나쁘다고 할 수도 없는 것 같다.
비는 계속 내린다. 호텔 도착! 역시나 싼 코스를 선택한지라 닭장을 방불케하는 방과 그에 준하는 호텔 직원들의 서비스. 일단 잠만 자는 곳이라 생각하면 특별히 나쁠 건 없다. 아무튼, 짐을 풀고 저녁을 먹으러 나가야 하는데... 그치는 둥 마는 둥 계속 비는 내리고, 호텔 옆에 작은 야시장(솽청제 야시장 雙城街夜市)이 있는데, 너무 작아서 좀 더 큰 야시장(닝시아 야시장 寧夏夜市)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솽청제 야시장 雙城街夜市
솽청제 야시장 雙城街夜市
타이페이 신호등
타이페이 신호등
닝시아 야시장 寧夏夜市
닝시아 야시장 寧夏夜市
신기한 솥
이런 솥들도 있네요
굴오믈렛 만드는 철판
굴오믈렛 만드는 철판

닝시아 야시장 寧夏夜市을 찍은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s://youtu.be/IzQx7xvHzqM?amp;autoplay=1
닝시아 야시장
닝시아 야시장 寧夏夜市 영상
타이완의 명물 굴오믈렛
굴오믈렛
가이드 아저씨가 얘기하기를 야시장에 집 없는 굴 요리가 일품이란다. 웃기려고 한 얘기 같은데... (당시 버스 안 분위기는 그냥 설렁... 하다못해 민망. 매끄럽지 않은 일본어로 웃기려 했으니 일본인들은 무슨 얘긴지 이해가 안 됐을 듯)

집 없는 굴이란 껍질은 깐 굴을 얘기하는 것이다. 일명 굴 오믈렛. 주룩주룩 비가 오는 가운데 닝시아 야시장에 도착. 솔직히 밖에서 맥주 마시며 길거리 음식을 먹고 싶었는데, 비도 너무 내리고 야시장에서 맥주나 고량주 같은 술 파는 것 같지도 않고, 물어보기도 뭐하고 그래서 야시장 옆쪽에 있는 음식점에 들어갔다. 한국이나 일본같이 마셔마셔하는 문화가 아니라서 그런지 술 메뉴가 그다지 좋지가 않다. 닝시아 야시장 마요우지(麻油雞)에서 집 없는 굴 요리와 볶음밥, 굴볶음 같은 걸 먹어 봤다. 같이 간 친구는 그렇게 맛있는 것 같지 않다고 하는데, 시장 음식 나름대로의 맛과 음... 풍미는 있는 듯하다. 가게마다 맛에 차이가 있겠지만... 호텔에서 맥주 마시려고 안주도 좀 사고~
타이페이 편의점 음료수 진열대
편의점 음료수 진열대... 한국, 일본과 별차이 없다. 한국상품들도 많음.
닭튀김
호텔에서 마실 맥주안주로 사온 닭튀김

[타이완 여행 포스트]
[타이완 여행 #01] 먹거리 대국 타이완! 타이베이를 가다
[타이완 여행 #02] 딤섬의 원조 타이베이 딘타이펑본점으로
[타이완 여행 #03] 타이베이의 명소 101빌딩 오르기
[타이완 여행 #04] 강추! 타이베이 최대의 야시장인 스린 야시장(士林夜市)
[타이완 여행 #05]타이완의 베네치아라 불리는 담수(淡水)
[타이완 여행 #06] 타이완의 명동이라 불리는 시먼딩(西門町)을 가다
[타이완 여행 #07] 타이완의 또다른 명물 로우판 먹어 보기!

[Trip joonos의 더 많은 여행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tripjoonos

0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