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마천루중 제일 높은 건물을 어디일까?

일본의 제일 높은 건물인 아베노하루카스(あべのハルカス, Abeno harukas)

2020년 10월현재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지상 60층, 301m(오사카 부 오사카시 아베노구, 높이 300m)의 오사카에 위치한 아베노하루카스입니다.
아베노하루카스(あべのハルカス, Abeno harukas)

어? 그럼 도쿄타워나 스카이트리보다 더 높다는 건가? 라는 의문이 들겠죠. 높이로 따지면 도쿄 스카이트리가 아베노하루카스 보다 더 높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일본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은 도쿄 스카이트리(도쿄도 스미다구, 높이 634.0m)고 가장 높은 건물은 아베노하루카스가 되는거죠. 송신탑과 건물을 같이 비교하지 않았다는 것에서 차이가 나는겁니다.
일본 건물 높이 순위
일본 건축물 높이비교

아베노하루카스 다음으로 높은건물이 요코하마의 렌드마크타워네요.

이름에서 [아베노]라는 단어가 있어 아베총리와 연관성이 있는 건가하는 의구심도 들겠지만 아베와는 전혀 관계없는 오사카의 지역구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자, 일본에서 제일 높다고 하니, 한국과 비교해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한국에서 제일 높은 건물 하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LOTTE WORLD TOWER, ロッテワールドタワー)겠죠. 롯데월드타워는 지상 123층, 높이 554.5m, 2020년 10월 기준으로 대한민국 최고층 건물이자 동일 기준으로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아베노하루카스에 비교하면 높이도 두배에 가깝게 높고, 층수로도 2배를 훌쩍 뛰어넘는 빌딩입니다.

롯데월드타워

일본의 건축기술이 낮아서라기 보다는 지진도 많고 하다보니 높은 건물 짓는게 만만치 않습니다.얼마나 정교하고 건실하게 잘 짓는가가 중요한 것이겠죠. 세계의 마천루를 장식하는 한국의 건축물들이 많으니 한국 건설기술도 세계 탑클래스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일본에서 제일 높다는 아베노 하루카의 전망대 하루카스300(Harukas 300)를 다녀왔습니다.

Harukas300

인피니티 창

하루카스300 전망대 영상

하루카스에서 본 오사카 전망

하루카스에서 본 오사카 시내

전망대 천장은 낮지만 탁 트인 인피니티창 시공으로 발끝에서부터 높은 하늘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전망대 였습니다. 오사카 시내는 물론이고 고베까지 볼 수 있더라구요. 예전에 롯데월드타워에 올랐을땐 미세먼지로 가시거리가 의 한계가 있던 것과 다르게 멀리 깨끗하게 보였던 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물론 서울 하늘이 깨끗할때 보면 더 높고 멀리 보였을 텐데 말입니다.

롯데월드 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Seoul Sky)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영상

롯데월드타워에서 본 강남일대

개인적으로 롯대월드타워의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 강남일대 아파트촌을 보는 것 보다 맑은 날 남산타워에서 서울시내를 보는 것이 서울의 아름다움이 더 느껴지는것 같아 서울타워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야경까지 보지 못해서 비교하기는 뭐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서울타워에서 바라본 서울시내, 멀리 롯데월드타워가 보임

마지막으로 남산타워에 갔을때 영상

0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