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의 궁중무용, 오키나와의 멋에 빠지다

오키나와의 궁중무용, 오키나와의 춤을 보다

오키나와 나하에서 1박을 하고 이시가키지마로 가기로 했습니다.
국제거리도 보고, 마키시공설시장도 둘러보고 싶어 나하에서 1박을 하기로 했는데, 진짜 이유는 오키나와 전통춤을 볼 수 있는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서죠.

지금이야 일본의 오키나와현으로 속해 있지만, 오래전 오키나와는 동중국해 남단의 화려한 해양도시를 자랑하는 왕국이였습니다. 조선왕실록에는 유구국(琉球國)으로 그리고 일본에선 류큐왕국으로 기록되어 집니다.
한 나라의 번성과 멸망은 참으로 충격적이고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게, 일본에 합병된 후 많은 차별을 받아오며 전쟁때는 일본군으로 참전을 강요당하며 총알받이를 해야 했던 슬픈 역사는 감출 수 없는 사실입니다. 지금에 와서야 차별이 많이 사라졌다 말들 하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일본 본토의 성씨를 쓸 수 없었으며 오키나와인들만의 성씨를 쓰며 본토인과 오키나와인을 구분해 왔었다고 합니다.


오키나와 궁중무용
오키나와 궁중무용 요츠다케
류큐왕국, 오키나와를 조금씩 알아 가다보면 정말이지 빠져들고 마는 것은 일본인들도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렇듯 오키나와의 매력은 너무나도 많아서 딱 뭐라고 말 할 수 없지만, 천에 자연을 자랑하는 남국의 멋이 넘처나는 동양의 진주 같은 곳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는 조금씩 사라져가는 오키나와의 문화를 조금이라도 느껴보고 싶어 오키나와의 전통춤과 궁전무용, 정확히는 류큐무용을 볼 수 있는 레스토랑을 예약했습니다.
다른 이도보다 나하쪽에 이런 음식점들이 많으니 나하에 들렸을때 찾아가 보는게 좋을듯 하네요.

제가 간곳은 국제거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우라시마(URASHIMA)라는 음식점입니다.
우라시마 홈페이지: http://www.urashima.jp/
〒900-0033 沖縄県那覇市 久米2丁目10-6 新垣ビル2F


여러 무용들중에서도 가장 격이 있어 보이는 춤이 바로 [요츠다케]라는 춤입니다.
류큐왕국당시 주로 중국의 사절들이나 귀한 분들이 왔을때 추던 춤으로 남국의 미를 상징하는 춤이라고 합니다.

당시찍은 영상
오키나와 궁중무용
오키나와 전통무용
URASHIMA
오키나와 무용을 볼수 있는 URASHIMA
오키나와 무용
오키나와 무용
하이비스커스
남국을 대표하는 꽃 하이비스커스

국제거리
오키나와 국제거리
오키나와 도기
오키나와 전통 도기

당시찍은 영상
오키나와 춤
오키나와 전통무용
슈리성의 사자상
슈리성의 사자상
오키나와 시장에서 파는 옷들
아와모리
시원한 아와모리

오키나와, 류큐왕국... 가까운 곳에 이런 남국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어 좋을 뿐이다.

0 comentários